ÀÚÀ¯·Ó°Ô °Ô½Ã¹°À» ¿Ã¸±¼öÀÖ´Â °Ô½ÃÆÇÀÔ´Ï´Ù.
  • À¯³âÃß¾ï
  • Çб³»ýÈ°
  • ÀÔ½ÃÁغñ
  • ´ëÇлýÈ°
  • ±º»ýÈ°
  • ¾Ë¹Ù»ýÈ°
  • Ãë¾÷Áغñ
  • Á÷Àå»ýÈ°
  • ¿ø·ë»ýÈ°
  • ¿¬¾ÖÁß
  • °áÈ¥Áغñ
  • Áý¾È»ì¸²
  • Àڳ౳À°
  • â¾÷Áغñ
  • À̹ÎÀ¯ÇÐ
  • ³ëÈÄ»ýÈ°
  • Àüüº¸±â


CRMÀÇ Á¤ÀÇ ¹× ±¸¼º¿ä¼Ò

 

CRMÀÇ Á¤ÀÇ ¹× ±¸¼º¿ä¼Ò


1. CRMÀÇ Á¤ÀÇ


CRMÀº °í°´ÀÇ Çൿ¾ç½Ä¿¡ ´ëÇÑ ±íÀº ÀÌÇظ¦ ¹ÙÅÁÀ¸·Î ±â¾÷°æ¿µÀÇ ÁúÀ» ³ôÀ̱â À§ÇÑ Àü·« Á¶Á÷ ÇÁ·Î¼¼½º ¹× ±â¼ú»óÀÇ º¯È­°úÁ¤À» ÀǹÌÇÏ´Â °ÍÀ¸·Î, ¿©±â¿¡´Â ¸¶ÄÉÆÃ, ÆǸÅ, °í°´ ¼­ºñ½º µîÀÌ Æ÷ÇԵȴÙ. µû¶ó¼­ CRMÀÇ ±¸ÇöÀº ¹Ù·Î ÀÌµé ´ë °í°´°ü·Ã È°µ¿µé°ú °ü·ÃµÈ Á¶Á÷°ú ¾÷¹« ÇÁ·Î¼¼½º ¹× Á¤º¸±â¼ú ÀÎÇÁ¶óÀÇ °í°´ °¡Ä¡ À§ÁÖ·ÎÀÇ ÀçÆíÀ» ÀǹÌÇÑ´Ù.


CRMÀº °í°´¿¡ ´ëÇÑ Á¤º¸¸¦ ¼öÁýÇÏ°í ¼öÁýµÈ Á¤º¸¸¦ È¿°úÀûÀ¸·Î È°¿ëÇØ ¡®½Å±Ô°í°´ ȹµæ ¡æ ¿ì¼ö°í°´ À¯Áö ¡æ °í°´°¡Ä¡ ÁõÁø ¡æ ÀáÀç°í°´ È°¼ºÈ­ ¡æ Æò»ý °í°´È­¡¯¿Í °°Àº »çÀÌŬÀ» ÅëÇÏ¿© °í°´À» Àû±ØÀûÀ¸·Î °ü¸®ÇÏ°í À¯ÁöÇÏ¸ç °í°´ÀÇ °¡Ä¡¸¦ ±Ø´ëÈ­½ÃÅ°±â À§ÇÑ ±â¾÷ ¸¶ÄÉÆà Àü·«ÀÇ ÀÏȯÀÌ´Ù. ±â¾÷Àº ÀÌ·¯ÇÑ CRMÀ» ÅëÇØ ¸Å¿ì ´Ù¾çÇÑ ÀÌÀÍÀ» ¾òÀ» ¼ö Àִµ¥, ¿ì¼± ¿ì¼ö°í°´ÀÇ À¯ÁöºñÀ²À» Çâ»óÇÒ ¼ö ÀÖÀ¸¸ç, °í°´ÀÇ ÀÌÅ»·Î ÀÎÇÑ ¼Õ½ÇÀ» ÃÖ¼ÒÈ­ÇÒ ¼ö ÀÖ´Ù. ¶ÇÇÑ ÀáÀç°í°´À» È°¼ºÈ­½ÃÄÑ ¼öÀÍÁõ´ëÈ¿°ú´Â ¹°·Ð °úÇÐÀûÀ¸·Î ºÐ¼®, ¸¶ÄÉÆà Ȱµ¿À» È¿À²ÀûÀ¸·Î ¼öÇàÇÔÀ¸·Î½á ºñ¿ëÀý°¨È¿°ú¸¦ ±â´ëÇÒ ¼ö ÀÖ´Ù.



<Ç¥ 1> Àº °¡Æ®³Ê ±×·ì, Ovum, Carlson ¸¶ÄÉÆà ±×·ì, Çѱ¹¼ÒÇÁÆ®¿þ¾î »ê¾÷Çùȸ¿¡¼­ Á¦½ÃÇÏ°í ÀÖ´Â CRMÀÇ Á¤ÀǸ¦ ³ªÅ¸³½´Ù.


´õ ±¸Ã¼ÀûÀ¸·Î »ìÆ캸¸é CRM½Ã½ºÅÛÀº ÆǸÅ, ¼­ºñ½º, ¸¶ÄÉÆà ¼¼ °¡Áö Ãø¸éÀ» Áö¿øÇÑ´Ù. ÆǸŠÃø¸é¿¡¼­ CRM ½Ã½ºÅÛÀº ÆǸŠÀÚµ¿È­¸¦ Áö¿øÇϸç, ÄÝ ¼¾Å͸¦ ÀÌ¿ëÇÑ ÀüÈ­ÆǸŸ¦ Áö¿øÇÑ´Ù. ¼­ºñ½º Ãø¸é¿¡¼­´Â ±â¼ú°ü·ÃÇؼ­ ¿µ¾÷»ç¿ø ¹× ¾ÖÇÁÅÍ ¼­ºñ½º(after-service) »ç¿ø¿¡°Ô ±â¼ú°ü·Ã »çÇ×À» Áö¿øÇϸç, Çʵå(field)¿¡ ³ª°¡ ÀÖ´Â »ç¿øÀÌ °í°´°ü·Ã Á¤º¸¸¦ È¿°úÀûÀ¸·Î È°¿ëÇÒ ¼ö ÀÖµµ·Ï ÇÑ´Ù. ¸¶Áö¸·À¸·Î ¸¶ÄÉÆà Ãø¸é¿¡¼­´Â Ä·ÆäÀÎ °ü¸®(campaign management)¸¦ Áö¿øÇϸç, °í°´ Á¤º¸¸¦ ¿øÈ°ÇÏ°Ô ºÐ¼®ÇÒ ¼ö ÀÖµµ·Ï Á¤º¸ºÐ¼® µµ±¸¸¦ Á¦°øÇÑ´Ù. ÀÌ ¼¼°¡Áö Ãø¸éÀº ¹°·Ð °³º°ÀûÀ¸·Î Áö¿øµÇ´Â °ÍÀÌ ¾Æ´Ï¶ó ÅëÇÕÀûÀ¸·Î Áö¿øµÈ´Ù.


°¡. ±â¾÷ÀÇ Á¤º¸ÀÎÇÁ¶ó¿¡ À־ CRMÀÇ À§Ä¡


CRM½Ã½ºÅÛÀº ¶ÇÇÑ ±â¾÷ÀÇ ±âŸ Á¤º¸½Ã½ºÅÛ°ú ÅëÇյǾî¾ß È¿°úÀûÀ¸·Î È°¿ë °¡´ÉÇÏ´Ù. ȸ»çÀÇ ±âº»ÀûÀÎ Á¤º¸ ÀÎÇÁ¶ó¸¦ Á¦°øÇÏ´Â ERP ½Ã½ºÅÛÀÇ ¿µ¾÷ºÎ¹® ¹× »ý»ê°èȹ ºÎ¹®°ú µ¥ÀÌÅÍ ¿þ¾îÇϿ콺¸¦ ÀÌ¿ëÇÏ¿© ÅëÇÕÇÏ¿© ÆǸŠ°ü·Ã Á¤º¸¸¦ Á¦°øÇÏ°í °í°´ÀÇ ¼ö¿ä°ü¸®Á¤º¸¸¦ Á¦°øÇØ¾ß ÇÑ´Ù. ¶ÇÇÑ ±â¾÷ÀÇ ·ÎÁö½ºÆ½½º °ü·Ã ºÎ¹®À» °ü¸®ÇÏ´Â SCM ½Ã½ºÅÛ°ú ÀÎÅÍÆäÀ̽º ÇÏ¿© °í°´¿¡°Ô Á¦Ç° ¶Ç´Â ¼­ºñ½º°¡ È¿°úÀûÀ¸·Î À¯ÅëµÇµµ·Ï ½Ã½ºÅÛÀÌ ¼³°èµÇ¾î¾ß ÇÑ´Ù. ÀÌ µÎ ½Ã½ºÅÛ ¿Ü¿¡µµ °í°´Á¤º¸¿Í °ü·ÃÀÌ ÀÖ´Â ½Ã½ºÅÛÀÌ ±â¾÷¿¡ Á¸ÀçÇÑ´Ù¸é ±× ½Ã½ºÅÛµé°úÀÇ ÅëÇÕµµ °í·ÁµÇ¾î¾ß ÇÑ´Ù.


 (±×¸² 1)Àº ±â¾÷ÀÇ ÀüüÀûÀÎ Á¤º¸¸Á¿¡ À־ CRMÀÇ À§Ä¡¸¦ ³ªÅ¸³½´Ù.



³ª. CRMÀÇ ºÐ·ù


CRMÀº ÇÁ·ÐÆ® ¿ÀÇǽº CRM°ú e-CRMÀ¸·Î ºÐ·ù °¡´ÉÇÏ´Ù. ÇÁ·ÐÆ® ¿ÀÇǽº CRMÀº ±âÁ¸ÀÇ CRMÀ¸·Î Äݼ¾ÅÍ µîÀÇ ¿ÀÇÁ¶óÀÎ ¸Åü¸¦ Áß½ÉÀ¸·Î °í°´°ü°è°ü¸®¸¦ Áö¿øÇϸç, e-CRMÀº ÀÌÀÇ ¹ßÀüµÈ °³³äÀ¸·Î ¿Â¶óÀÎÀ» Áß½ÉÀ¸·Î °í°´°ü°è°ü¸®¸¦ Áö¿øÇÑ´Ù.


e-CRMÀÇ Åº»ý¹è°æÀ» »ìÆ캸¸é ±âÁ¸ÀÇ ÇÁ·ÐÆ® ¿ÀÇǽº CRM½Ã½ºÅÛÀº ¿ÀÇÁ¶óÀÎ ±â¾÷µé¿¡ ÀÖ¾î È¿°úÀûÀ¸·Î È°¿ëµÇ¾úÀ¸³ª, ¿Â¶óÀÎ ¹× ÀÚµ¿È­ Ãø¸é¿¡¼­ °í°´ÀÇ ¼ö¿ä¿¡ ´ëÇÑ ºñź·Â¼º, ºñ´ë¸é ÆÇ¸Å¿Í ºñ´ë¸é Á¦°ø¼­ºñ½º ä³ÎÀÇ ´Ù¾çÈ­, Àü¹® °í°´ Á¢Á¡¿ä¿øÀÇ ÀΰǺñ Áõ°¡, ½Ã°£°ú Àå¼ÒÀÇ Á¦¾à µîÀ¸·Î ¹®Á¦°¡ µÇ¾ú´Ù. ¶ÇÇÑ ÀüÀÚ»ó°Å·¡ÀÇ ±Þ¼ºÀå°ú ´õºÒ¾î ÇØ´ç ±â¾÷µéÀº °í°´ ¼­ºñ½º Çâ»ó¿¡ °ü½ÉÀ» ±â¿ïÀ̱⠽ÃÀÛÇÏ¿´À¸¸ç, ¿Â¶óÀλóÀ» Áß½ÉÀ¸·Î CRMÀ» Àû¿ëÇϱâ À§Çؼ­ e-CRM½Ã½ºÅÛÀÌ Åº»ýÇÏ°Ô µÇ¾ú´Ù.


ÇÁ·ÐÆ® ¿ÀÇǽº CRM°ú e-CRMÀ» ºñ±³Çغ¸¸é ÇÁ·ÐÆ® ¿ÀÇǽº CRMÀÇ ÁÖ¿ä ÀÌ¿ë´ë»óÀº ¼­ºñ½º, ±ÝÀ¶ µî°ú °°Àº ¿ÀÇÁ¶óÀÎ ±â¾÷ÀÎ ¹Ý¸é e-CRMÀº ÁÖ¿ä ÀÌ¿ë´ë»óÀÌ e-ºñÁî´Ï½º ±â¾÷µéÀÌ´Ù. ¶ÇÇÑ °í°´°ü°è°ü¸®ÀÇ 3´ë ±¸¼º ¿ä¼ÒÀÎ ÆǸÅ(sales), ¼­ºñ½º(service), ¸¶ÄÉÆÃ(marketing)ÀÌ ÇÁ·ÐÆ® ¿ÀÇǽº CRM¿¡¼­´Â ¿ÀÇÁ¶óÀÎÀ» Áß½ÉÀ¸·Î ÀÌ·ç¾îÁö´Â ¹Ý¸é, e-CRM¿¡¼­´Â ¿Â¶óÀÎÀ» Áß½ÉÀ¸·Î ÀÌ·ç¾îÁø´Ù. <Ç¥ 2>´Â ÇÁ·ÐÆ® ¿ÀÇǽº CRM°ú e-CRMÀÇ Â÷À̸¦ ³ªÅ¸³½´Ù.



2. CRM ½Ã½ºÅÛÀÇ ±¸¼º¿ä¼Ò


CRM½Ã½ºÅÛÀÇ ±¸¼º¿ä¼Ò´Â ±â¾÷ÀÇ °æ¿µÈ¯°æ ¹× CRM ÆÐÅ°Áö¿¡ µû¶ó Å« Â÷À̸¦ ³ªÅ¸³½´Ù. °æ¿µÈ¯°æ Ãø¸é¿¡¼­´Â ±â¾÷ÀÇ ¾÷Á¾, °æ¿µÀü·«, ±âÁ¸ Á¤º¸ ÀÎÇÁ¶ó, Á¦ÇÑ ¿ä¼Ò µî¿¡ µû¶ó¼­ ¿µÇâÀ» ¹Þ´Â´Ù. ±â¾÷ÀÇ ¾÷Á¾¿¡ µû¶ó ½Ã½ºÅÛÀÇ ÀüüÀûÀÎ ±¸¼ºÀÌ ´Þ¶óÁú °ÍÀ̸ç, °°Àº ¾÷Á¾¿¡ ÀÖ´õ¶óµµ ±â¾÷ÀÌ Ãß±¸ÇÏ´Â °¡Ä¡¿¡ µû¶ó ±¸ÃàµÇ´Â CRM½Ã½ºÅÛÀÇ ±¸¼º¿ä¼Ò´Â ´Ù¸¦ °ÍÀ̸ç, ±â¾÷¿¡°Ô Á¸ÀçÇÏ´Â Á¦ÇÑ¿ä¼Ò¿¡ µû¶ó Â÷À̸¦ ³ªÅ¸³¾ °ÍÀÌ´Ù.


ÃÖ±Ù¿¡ ±¸ÃàµÇ´Â CRM½Ã½ºÅÛÀÇ ´ëºÎºÐÀº ÀÚüÀûÀ¸·Î ¼³°èµÇ¾î ±¸ÃàµÇ±â º¸´Ù CRMÆÐÅ°Áö¸¦ »ç¿ëÇÏ¿© ±¸ÃàµÈ´Ù. CRMÆÐÅ°Áö´Â º¥´õº°·Î ¸¹Àº Â÷À̸¦ ³ªÅ¸³»±â ¶§¹®¿¡ ÀÌÀÇ ¼±ÅÃÀº ¸Å¿ì Áß¿äÇÏ´Ù. °í°´Á¤º¸ºÐ¼®¿¡ °­Á¡À» ³ªÅ¸³»´Â ÆÐÅ°Áö, ¼­ºñ½º ºÎ¹®¿¡ °­Á¡À» ³ªÅ¸³»´Â ÆÐÅ°Áö, Ä¿¸Ó½º ºÎ¹®¿¡ °­Á¡À» ³ªÅ¸³»´Â ÆÐÅ°Áö µî ÆÐÅ°Áöº°·Î Ư¼ºÀÌ ´Ù¸£±â ¶§¹®¿¡ ±â¾÷ÀÇ °æ¿µÈ¯°æÀ» ¸é¹ÐÈ÷ ºÐ¼®ÇÏ°í, °¢ ÆÐÅ°ÁöÀÇ Æ¯Â¡À» °í·ÁÇÑ ÈÄ¿¡ CRM½Ã½ºÅÛÀ» ±¸ÃàÇÒ ÇÊ¿ä°¡ ÀÖ´Ù.


ÀϹÝÀûÀ¸·Î CRM½Ã½ºÅÛÀÇ ±¸¼º¿ä¼Ò´Â °í°´Á¤º¸ºÐ¼® ºÎ¹®, ½ÇÇà ºÎ¹®, °øÅë ºÎ¹®À¸·Î ³ª´©¾îÁø´Ù. °í°´Á¤º¸ºÐ¼® ºÎ¹®¿¡´Â ºÐ¼® µµ±¸, ÀÇ»ç°áÁ¤Áö¿ø µµ±¸, °èȹ µµ±¸°¡ ÀÖÀ¸¸ç, È¿°úÀûÀÎ °í°´Á¤º¸°ü¸®¸¦ À§ÇÑ °í°´ ¼¼ºÐÈ­, °í°´¿ä±¸»çÇ× ÆľÇ, ¸¶ÄÉÆà ¹æ¾È¿¡ ´ëÇÑ ºÐ¼®ÀÌ ÀÌ·ç¾îÁø´Ù. ½ÇÇàºÎ¹®¿¡´Â ä³Î °ü¸®ÀÚ, ·ÎÁ÷ ÀúÀå¼Ò, Ä·ÆäÀÎ °ü¸®ÀÚ, Ç÷Π°ü¸®ÀÚ°¡ ÀÖÀ¸¸ç ½ÇÁ¦ °í°´°úÀÇ »óÈ£ÀÛ¿ëÀ» À§ÇÑ ¿ä¼Ò·Î ±¸¼ºµÇ¾î ÀÖ´Ù. °øÅë ºÎ¹®Àº °í°´Á¤º¸ºÐ¼®, ½ÇÇà¿¡¼­ °øÅëÀûÀ¸·Î »ç¿ëµÇ´Â °í°´Á¤º¸ÀúÀå¼Ò, Áö½Ä°ü¸®ÀÚ°¡ ÀÖ´Ù. (±×¸² 2)´Â CRM½Ã½ºÅÛÀÇ ±¸¼ºµµ¸¦ ³ªÅ¸³»¸ç °¢ ±¸¼º¿ä¼Ò¿¡ ´ëÇÑ ³»¿ëÀº ´ÙÀ½°ú °°´Ù.



¡Û ä³Î °ü¸®ÀÚ(Channel Manager)


ä³Î °ü¸®ÀÚ´Â ÆǸÅÀÚµ¿È­, Äݼ¾ÅÍ, POS(Point of Sales), ÀÎÅÍ³Ý µîÀÇ ¿ÜºÎ½Ã½ºÅÛ°ú ÀÎÅÍÆäÀ̽º ÇÏ´Â ºÎºÐÀ» °ü¸®ÇÏ¿© CRM½Ã½ºÅÛ¿¡°Ô ä³Î µ¶¸³¼ºÀ» Á¦°øÇÑ´Ù.


¡Û ·ÎÁ÷ ÀúÀå¼Ò(Event Triggers/Business logic)


½Ã½ºÅÛ Ãø¸é¿¡¼­ CRM½Ã½ºÅÛ°ú °ü·ÃµÈ °í°´Á¤º¸´Â ÀÚµ¿ÀûÀ¸·Î ÇÊ¿äÇÑ °÷¿¡ Á¦°øµÇ¾î¾ß ÇÑ´Ù. ÀÌ¿¡ µû¶ó Á¤º¸ÀÇ Á¾·ù, Çü½Ä µî¿¡ µû¶ó Á¤º¸¸¦ ÀÚµ¿ÀûÀ¸·Î È¿°úÀûÀ¸·Î °ü¸®Çϱâ À§ÇÑ ·ÎÁ÷ÀÌ ÀÌ°÷¿¡ ÀúÀåµÈ´Ù.


¡Û Ä·ÆäÀÎ °ü¸®ÀÚ(Campaign Manager)


Ä·ÆäÀÎ °ü¸®ÀÚ´Â ±â¾÷ÀÌ ´Ù¾çÇÑ Ã¤³ÎÀ» ÀÌ¿ëÇÏ¿© ¸¶ÄÉÆÃÀ» ÇÏ´Â °úÁ¤¿¡¼­ ÀϾ´Â À̺¥Æ®µéÀÇ ½ÇÇà °úÁ¤À» °ü¸®ÇÏ°í, À̺¥Æ®ÀÇ È¿°ú¸¦ Á¤È®ÇÏ°Ô ÆľÇÇÒ ¼ö ÀÖµµ·Ï °í°´Á¤º¸ÀúÀå¼Ò¿Í ¿¬µ¿ÇÏ¿© °ü·Ã °í°´Á¤º¸¸¦ °ü¸®ÇÑ´Ù. 


¡Û ÄÁÅÙÃ÷ °ü¸®ÀÚ(Content Manager)


CRM ÀÌÀü¿¡ ÆǸŠÀÚµ¿È­ Ãø¸é¿¡¼­ »ç¿ëµÈ ÄÁÅÙÃ÷ °ü¸®ÀÚ´Â °í°´Á¤º¸, °í°´Á¤º¸ÀÇ ÀúÀå ¹æ¹ý, °í°´Á¤º¸ÀÇ ±¸¼º µî CRM½Ã½ºÅÛÀÇ ÄÁÅÙÃ÷ °ü·Ã ºÎºÐÀ» °ü¸®ÇÑ´Ù. ¶ÇÇÑ ±âÁ¸¿¡ »ç¿ëµÈ ¸¶ÄÉÆà ÀڷḦ °ü¸®ÇÏ¿© °ü·ÃÀÚ¿¡°Ô ÇÊ¿ä¿¡ µû¶ó ÇØ´ç Á¤º¸¸¦ Á¦°øÇÑ´Ù.


¡Û °í°´Á¤º¸ ÀúÀå¼Ò(Customer Information Repository)


°í°´Á¤º¸ ÀúÀå¼Ò´Â CRM½Ã½ºÅÛÀÇ µ¥ÀÌÅͺ£À̽º·Î ¸ðµç °í°´°ü·Ã Á¤º¸°¡ ÀÌ°÷¿¡ ÀúÀåµÈ´Ù. °í°´Á¤º¸ ÀúÀå¼Ò´Â ¶ÇÇÑ µ¥ÀÌÅÍ ¿þ¾îÇϿ콺¿Í ¿¬µ¿ÇÏ¿© °í°´Á¤º¸ÀÇ ºÐ¼®ÀÌ È¿°úÀûÀ¸·Î ÀÌ·ç¾îÁú ¼ö ÀÖµµ·Ï ½Ã½ºÅÛÀûÀ¸·Î Áö¿øÇÑ´Ù.


¡Û Áö½Ä°ü¸®ÀÚ(Workflow and Knowledge Manager)


Áö½Ä°ü¸®ÀÚ´Â CRM½Ã½ºÅÛÀÇ ¿öÅ©Ç÷Π°ü·ÃµÈ Àüü ÇÁ·Î¼¼½º¸¦ °ü¸®ÇÏ´Â ºÎºÐÀ¸·Î,  CRM½Ã½ºÅÛÀÇ ´Ù¾çÇÑ ±¸¼º¿ä¼Ò°¡ È¿°úÀûÀ¸·Î ¿¬µ¿µÇµµ·Ï ½Ã½ºÅÛÀûÀ¸·Î Áö¿øÇÑ´Ù.


¡Û DSS(Decision Support Systems) µµ±¸


DSSµµ±¸´Â ÀÇ»ç°áÁ¤À» ½ÇÁ¦·Î Áö¿ø °¡´ÉÇϵµ·Ï µ¥ÀÌÅÍ¿¡ ´ëÇÑ ´Ù¾çÇÑ ºä(view)¸¦ Á¦°øÇÑ´Ù. µ¥ÀÌÅÍ ¿þ¾îÇϿ콺 ¹× ÀÚü Á¤º¸ ÀúÀå¼Ò·ÎºÎÅÍ Á¤º¸¸¦ ¹Þ¾Æ ±â¾÷ÀÇ ÀÇ»ç°áÁ¤À» Áö¿øÇϱâ À§ÇÑ ÅëÇÕµÈ Á¤º¸¸¦ Á¦°øÇÑ´Ù.


¡Û ºÐ¼® µµ±¸(Analytical/Data Mining tools)


CRMÀÇ ´Ù¾çÇÑ ºÐ¼® µµ±¸´Â µ¥ÀÌÅÍ ¿þ¾îÇϿ콺¿Í ¿¬µ¿ÇÏ¿© µ¥ÀÌÅÍ ¸¶ÀÌ´×, Åë°èÀû ±â¹ý µî ´Ù¾çÇÑ ºÐ¼® ±â¹ýÀ» ÀÌ¿ëÇÏ¿© °í°´°ü·Ã Á¤º¸¸¦ ºÐ¼®ÇÑ´Ù. ºÐ¼®µÈ Á¤º¸´Â ±â¾÷ÀÇ °í°´ °ü·Ã Àü·« ¼ö¸³, ÇâÈÄ ¸¶ÄÉÆà °èȹ µî ´Ù¾çÇÑ ºÎ¹®¿¡¼­ »ç¿ëµÈ´Ù.


¡Û °èȹ µµ±¸(Forecasting/Planning tools)


µ¥ÀÌÅÍ ¿þ¾îÇϿ콺 ¹× °í°´ ä³Î·ÎºÎÅÍ ÀÎÅÍÆäÀ̽º µÈ µ¥ÀÌÅÍ´Â ºÐ¼®µÇ¾î ±â¾÷¿¡°Ô À¯¿ëÇÑ Á¤º¸°¡ µÈ´Ù. °èȹ µµ±¸´Â ÇöÀçÀÇ µ¥ÀÌÅ͸¦ ºÐ¼®ÇÏ¿© Çö »óȲ¿¡ ´ëÇÑ µ¥ÀÌÅ͸¦ Á¦°øÇÏ´Â µ¿½Ã¿¡, ´Ù¾çÇÑ Åë°èÀûÀÎ ±â¹ý ¹× µ¥ÀÌÅÍ ¸¶ÀÌ´× ±â¹ýÀ» »ç¿ëÇÏ¿© °èȹ µ¥ÀÌÅ͸¦ »ý¼ºÇÑ´Ù. ¢À <S.K>




2001-07-26 23:40:36
2627 ¹ø ÀÐÀ½
¢Ñ ·Î±×ÀÎ ÈÄ ÀÇ°ßÀ» ³²±â½Ç ¼ö ÀÖ½À´Ï´Ù
 Ä³½Ã¼±¹°





365ch.com 128bit Valid HTML 4.01 Transitional and Valid CSS!
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