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이 애플과의 특허소송에 져서 앞으로는 라운드에 네모난 화면의 디자인을 못하게 되었으니 앞으로 어떤 방법을 선택할까? 내가 한참 생각해봤는데 완전히 네모 반듯하게 만든 디자인을 선보일지도 모르겠다.
앞으로는 삼성같은 하드웨어 업체는 기본 케이스만 제공하고, 소비자가 원하는 케이스를 구매해 바꿔서 사용하게 할 가능성이 있다. 스마트폰 케이스는 지금도 떨어뜨림과 같은 충격보호 및 그립감 향상을 위해 여러 회사에서 플라스틱이나 기타재질로 생산한 많은 제품을 소비자들이 직접 구매해 덛끼워 사용하는 중이다. 덛끼워 사용하지 않도록 스마트폰이 나온다면 소비자들의 반응은 더 좋아할 것이다.
앞으로는 기존의 수 많은 케이스 제작업체 이외에도 수많은 명품 및 의류브랜드에서 케이스를 만들게 될 가능성이 있다. 이것은 애플에는 엄청난 타격이 될 수 밖에 없다. 기존 스마트폰 케이스 제작업체들에게 호기가 될 수도 있고 시장이 커짐에 따라 대형업체가 들어와 위기가 될 수도 있겠다.
이제 삼성같은 하드웨어 제조업체는 디자인 같은건 걱정할 필요가 없어지고 단지 얇고 가볍게 만들기만 하면 될 것이다. 이런 관점에서 보면 애플은 자충수를 둔 것 같다. 하드웨어가 오픈 플랫폼이 되는 시대가 도래했다.
비씨파크 주식회사, 대표이사 : 박병철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박병철
사업자등록번호 : 114-86-19888 |
본사 :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73길, 42, 1307호
전자우편 : master@bcpark.net |
(전화전 이용문의 게시판 필수)
전화: 02-534-982구(09:00~18:00) |
팩스: 02-535-155구 |
긴급: 010-9774-988삼
ㆍ저작권안내 : 비씨파크의 모든 컨텐츠(기사)는 저작권법에 보호를 받습니다. 단, 회원들이 작성한 게시물의 권리는 해당 저작권자에게 있습니다. 비씨파크에 게재된 게시물은 비씨파크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타인의 저작물을 무단으로 게시, 판매, 대여 또는 상업적 이용시 손해배상의 책임과 처벌을 받을 수 있으며, 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ㆍ쇼핑몰안내 : 비씨파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상품 주문, 배송 및 환불의 의무와 책임은 각 판매 업체에 있습니다.
Copyright ⓒ 2000-2025 BCPARK Inc.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