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롭게 게시물을 올릴수있는 게시판입니다.
  • 유년추억
  • 학교생활
  • 입시준비
  • 대학생활
  • 군생활
  • 알바생활
  • 취업준비
  • 직장생활
  • 원룸생활
  • 연애중
  • 결혼준비
  • 집안살림
  • 자녀교육
  • 창업준비
  • 이민유학
  • 노후생활
  • 전체보기


두루넷의 태도와! 두루넷의 말도안돼는 사상을 고발한다. 또한 우리도 뭉처서 움직입

 

안녕하세요. 두루넷 3년차 사용자입니다.
간단한 인사말로만 넘어가고 본론부터 얘기할참입니다.

혹시 아직도? 모토롤라 쥐색 초기형 모뎀쓰시는분들 계십니까?
혹시 쓰고 계시는분 계신지 모르겠네요 ^^ 저는 집에서 SURF4100과 비표준 쥐색모뎀쓰고있습니다.
2라인 ^^쓰죠. 빌어먹을 ^_^ 두루넷때문에 기가막혀서 ^_^ 참지못하겠어서~! ^_^ 글을 올립니다.
우선 비표준 모뎀쓰시는분들 요즘 속도가 잘나온다는거 느끼신지요? ^^
전 비표준 모뎀사용시에 다운로드 6M 업로드 1.1M쓴답니다 ^_^
하지만 가끔씩 케이블이 껌뻑 껌뻑 그러면서 죽어요 ^_^;; 헌데 전원껐다가 켜주면 바로 되죠 ^_^
이런 현상 일어나시는분 있을껍니다. 그게 두루넷에서 확충한 장비때문일것이라는 얘기가 있더군요.
게다가, 이 모뎀이 새로운장비 도입 작동시 문제를 일으킨다고 하네요 ^^ 그래서 회수단계에 있다고
합니다. 게다가 기존 비표준 모뎀을 컨트롤 시키는 장비에 부하가 줄어들었기때문에 ^_^;;
속도도 조금 빠를것이라는 얘기까지 들었습니다. 뭐, 신빙성이 있는 얘긴지는 모르겠으나, 들었기에
올려본것이구요. 아무튼, 한때 장비문제는 해결했다고합니다. 그리고, 지금은 문제없이 쓰고있구요.
또한 Surf4100 모뎀은 ^^ 장비자체가 5M메가까지밖에 지원하지 못한다고 하네요. 이것은 신빙성이 있는 얘기입니다. 직원들이 그렇게 교육을 받는다고하네요.
웃기는 얘기아닙니까? 최대 10M메가 지원한다는 업체에서 장비는 최대 5M 장비를 뿌리다니요?
분명히 짚고 넘어가야할 문제인듯 싶습니다. 또한 제가 이번에 Surf4100 새장비로 1라인을 추가했을당시부터 속도제한이 걸려있더군요. 800,000 bps 맥스 업 스트리밍 값입니다. 바로 옆에 비표준 모뎀사용시 6M/1.1M 이게 Surf 모뎀에서는 3.2M/0.6M 입니다. 이게 무슨 조화일까요?
도데체 두루넷에서는 어떤 일을 내부적으로 벌이고 있는걸까요?
표준모뎀은 우선 속도제한을 걸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비표준모뎀은 속도제한을 걸수 없는것으로 알고있습니다. 그래서 일까요? 그래서 비표준모뎀을 수거해가고 더 좋은것이라고하며 표준모뎀으로 바꿔주는 조삼모사(아시죠? 朝三暮四) 보다도 더 나쁜짓거리를 하고 있는걸까요? 무엇이 문제일까요?
두루넷쪽에서는 제 컴사양이문제일것이라고 말할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시스템 구성이

Puntium 1G - 512M - 815EP - Intel 100M / Digital chip ==> 비표준모뎀

Pentium 800Mhz Dual - 1G - BX - Intel 100M / Digital chip ==> Surf 4100

과연 1G 랑 800Mhz 시스템의 차이일까요? 아닙니다. 절대 200Mhz의 차이가 저런 속도차이를 보일수는 없죠. 그럼 Pentium 4 2Ghz를쓰는사람은 -_-; 10M 를 다쓰게요? 절대 꿀리지 않는 2대의 사양차이라고 하면, 당장달려가서 직원 얼굴에 한방 날려줄겁니다.(지금 얘기하는것은 같은 지역내에서의 차이를 말합니다. 속도비교하시면서 잘나오네 안나오네 이런소리 마시길) 분명 저희집에 1선을 2개로 분배하여 2개의 모뎀에 설치 사용중입니다. 그렇다면 모뎀에 따라서 차이가 난다는 점은 확실합니다. 우선 확실한것은 표준과 비표준모뎀의 차이상에서 말이죠(하지만 말입니다. 쥐색모뎀으로 바꾸기전 인텍2000모뎀사용시에도 6M~8M/1M의 속도로 사용하였습니다. 지금은 비교할수가없어서 거론하지는 않겠습니다.) 자, 그렇다면 이런속도차이에 의해서 두루넷이 얻는 잇점이 무엇일까요?
장비를 증설하지 않고도 더 많은 가입자를 충당할수 있다는 얘기입니다. 왜 소비자가 당하고 있어야할까요? 우리는 가입당시 10M속도에 반하여 가입하였다해도 과언이아닙니다. 요즘 10M라는 소리는 광고에서는 쏙빼놓았더군요. 하지만 750Mhz 광폭 인터넷이라고 선전하죠? 과연 750Mhz의 광폭이라는 얘기가 뭘보고 하는 얘길까요? 우리가 쓰고있는게 750Mhz맞나요? 이부분은 모르겠군요. 누구아시는분 있음 리플 달아주세요. 아무튼간 두루넷은 10M를 잘 쓸수 있는 모뎀을 제공해야할 의무가 있지않을까요? 자 여기까지가 두루넷의 모뎀제공에 대한 문제점을 거론하였고, 두번째는 상향 속도제한에 관한 두루넷 직원의 태도입니다.

제가 몇일전 두루넷에 전화를 하였습니다. BCPARK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모뎀체크시 분명 업스트리밍 맥스값이 800,000 bps였습니다. 제가 기전에 Surf 쓸때는 2,500,0000bps였기때문이였습니다. 새라인설치시 Surf 모뎀을 사용했고, 체크해보니 그모양이였기때문입니다.

나 : 속도제한이 걸려서

직원 : 속도제한이라니요? 저희는 그런거 하지 않습니다.

나 : 속도제한 프로그램으로 체크를 하니까

직원 : 속도제한프로그램이라니요, 인증받은건가요? 그런프로그램있다는소리 처음듣는데요?
(짜증내면서)

나 : 아니, 초고속 인터넷망사용자를 위한 사이트 들어가니까 표준모뎀 체크해주는 프로그램이
있어서 체크해봤는데요.

직원 : 글쎄 그런게 있는지도 모르겠지만, 그거 인증받은 프로그램이냐구요!(윽박지르면서)

나 : 아니요, 그런건 아니지만, 속도가 800,000 bps로 제한되어있거든요

직원 : 그럼 업로드 속도가 얼마나 나오는데요? (따지듯이)

나 : 60K~90K 왔다갔다하는데요

직원 : 그럼 된거네요, 우리집도 두루넷쓰는데 60K정도 밖에 안나와요. (뭘따지느냐는식으로)

나 : 우리 원래 120K쓰던사람이 잘나와봐야 90K나오게 쓰는데, 무슨소립니까?

직원 : (되려 큰소리치며) 글쎄 우리가 속도제한을 건게 아니라니까요. 그거 인증받은거 맞아요?

나 : 허허,(체크프로그램에 의해 생성된 TXT파일을 쭉 읽어줬다)

직원 : 아니, 뭐하는겁니까?(당당하게)

나 : 뭐하냐니요? 지금 여기나타나있는 값 다 불러주잖아요. 거기 있는 데이터랑 비교해봐요

직원 : 그걸 왜 말해요?(따지듯이)

나 : 왜 말하냐니요? 인증받았냐면서요? 인증은 못받았지만 대충 보면 알꺼 아니에요!!(성질내면서)

직원 : 아무튼 우리는 그런거 건적없습니다. 그리고 90K나오면 남들 잘나오는거랑 비슷하네요.

나 : 아니! 걸어논걸 안걸었다고 하면 믿습니까?

직원 : 잠깐 기다려보십시요, ----------------- (한참시간지난후)
오래기다리게 해드려서 죄송합니다. 확인결과 속도제한은 없습니다.
거기다가 저희가 속도제한걸어놨으면 죄송하다고하지 당당하게 말하지는 않죠~!
(무척 당당합니다.)

나 : 이봐요, 난 원래 2,500,000 bps였고 지금 800,000 bps 라는 말입니다.

직원 : 아 글쎄 인증받은 프로그램이냐구요!! (온갖 짜증다내면서)

나 : 아니 그럼 이프로그램가지고 모토롤라에다가 메일보내서 인증받아달라고 할까요?

직원 : 그렇게라도 하세요!

나 : 헐, 알았습니다.

이렇게 전화를 끊게되었습니다. 여러분 어떻습니까? 이게 서비스! 헬프데스크에서있는 직원이
이딴식으로 해도 되는겁니까? 제가 속도제한 인정하라고 전화한거겠습니까? 이미 다 아는사실인데?
두루넷에서 예전에, 응대하기를 서버사용자를 축출해내기위해서라고 대답하였습니다. 새모뎀설치시에도 똑같은 상황이길래, 언제쯤 풀리느냐는것을 알아보기위해 전화했습니다. 그런데 이딴식에 태도를 보이며, 사람을 긁어놓습니까? 말도 안되죠. 이런것 전 참을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다시 전화했습니다. 약 10분 차이로 말이죠.

나 : 아까 전화했던 사람이랑 통화하고 싶은데요.

직원2 : 지금 상당직원들이 다들 바쁘셔서, 제가 처리해드리면 안될까요?

나 : 아까 그사람이랑 통화하고 싶다니까요!(강하게)

직원2 : 전 직원분께서 언잖게해드린것 같군요, 무슨 일이십니까? 제가 상담해드리면 안되겠습니까?

나 : 아까 그직원이랑 속도제한에대해 얘기했었는데요.

직원2 : 네,

나 : 속도제한 체크 프로그램이 있는데요, 아십니까?

직원2 : 네, 그런 프로그램이있다는 얘기들었습니다.

나 : (주절주절 설명)

직원2 : 네~, 속도제한이 걸려있는것 맞습니다. 그점에대해서는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드릴말씀이 없네요, 과도한 트래픽을 발생시키는 고객분들이 있어서 색출작업중입니다.
이해해주시기바랍니다.

나 : 네, 만약 그런게 아니라면, 열받겠지만, 그 말이 맞다면, 빨리 작업이 끝났으면 좋겠네요.
그리고 그 직원이랑 전 다시 통화하고 싶습니다. 도저히 열받아서 참을수가 없군요.

직원2 : 네, 그럼 메모를 남겨드리겠습니다.

나 : 네, 오늘 내로 전화달라고 해주십시요.

그뒤로 2~3일동안 묵인되었습니다. 전화는 커녕, 제가 다시 전화를 걸게 만들더군요.

나 : 예전에 X일 X시에 상담했던 직원이랑 통화하고싶습니다.

직원 3 : 그분 지금 근무시간이 아닙니다.

나 : 그사람과 해결지어야할 얘기가 있는데요.

직원 3 : 언짢은 일이 있으셨나보군요.

나 : 아녀, 다 필요없으니까, 그쪽 직원 관리팀이나, 담당자를 바꿔주세요

직원 3 : 여기는 파트제로 운영되기때문에 파트장님이 담당하십니다.

나 : 그럼 그분좀 연결해주시기바랍니다.

직원 3 : 그쪽 파트장님도 근무시간이 아닙니다.

나 : 그럼 어떻게 하라구요?

직원 3 : 메모남겨드리겠습니다.

나 : 그럼 파트장님한테 연락달라고 해주십시요.

직원 3 : 네, 토요일 저녁때 연락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하하하 ^^ 지금까지 전화없습니다. 사람을 기만하는걸까요??
이제 회선점검이나, 모뎀교체요구 이외에~! 직원 경질까지 요구해야할까요?
서비스 직원이면, 서비스직원으로서 갖어야할 태도라는것이 필요하지 않나요?
그런데, 글을 읽다가보니까, 많은분들이 이와같은 얘기를 토해내시는군요!
제말이 틀린것인가요? 두루넷의 직원이라면, 자기자신은 두루넷의 일부라는 생각으로
업무에 임해야한다는것. 두루넷의 서비스에 이상이 있다면, 자신의 책임처럼 생각해야
한다는것. 이게 진정한 서비스 아닐까요? 그런데 되려 소비자에게 따지고, 당당하고?
우리 당하고만 있지맙시다. 이렇게 당한사람들 모여서, 서비스직원의 잘못된점을 지적하고
기분좋게 서비스 받을수 있는 기회를 갖을수 있길 바랍니다.
분명, 헬프데스크의 직원으로서의 품행을 보이는분이 더 많긴 많습니다.일부가 문제죠.
기분좋게 통화하고, 또 화가나더라도 화를 낼수 없게만드는분들이있습니다.
특히 온세통신(허긴, 회선 품질은 엉망이지만요 -_-;) 분들이 그렇더군요(대다수의 두루넷 직원분들도 그렇습니다만).우리가 서비스받는건 품질뿐만이 아닙니다. 기업대 고객간의 기분역시 서비스받아야 하는것이라고생각합니다. 여기 IloveThrunet에.. "두루넷 서비스직원의 서비스" 라는 게시판이 생겨서 소비자가 당하는 피해를 알리고 시정할수 있게되었으면 좋겠습니다.





211.59.181.159 이성진: 머 저두 종훈님과 같은 얘길 헬프데스크에 얘기했는데.....아얘 모른다고 발뺌하더군여....여자분이였습니다....단지 저희 두루넷은 그런거(속도제한) 없다고 얘기하더군여 암튼 둘넷의 속도제한 없어저야 합니다!!!!! [11/01-00:09]
211.59.181.159 이성진: 그리구 저희 집사양은 인텔1기가 256램에 랜은 3COM10/100 쓰는데여 케블모뎀은 SB4100 처음 가입해서 한달은5-3메가 이렇게 떨어지더니 요즘은 평균 2메가밖에 안나옵니다 업속도여? 0.5......전엔 1메가 나왔는데 0.8 - 0.7 이렇게 떨어지더니.....이융.... [11/01-00:13]
211.243.130.109 박수완: 하나로 쓰세요~ 모뎀 바까 달라 카니까 하루만에 와서 바까주던데 ㅎㅎ [11/01-20:51]
211.210.212.31 강원래: 저두 두루넷 쓰다가 첫부분에 말씀하신 증상(껏다 켜면 되는데 좀 있으면 다시 안되는..)으로 고객센터에 전화했슴다. 상담원들을 상대로 갖은 수모만 당하다가 (이런 황당한 고객센터는 첨봤슴다) 결국 해지하고 하나로 쓰고 있슴다. 이따위로 고객을 대접하다가는 두루넷 곧 망할게 확실함다!! [11/01-22:05]
210.205.145.41 윤철준: 두루넷만 안좋은 통화내용글이 많이 올라왔는데 두루넷 외 다른 곳 통신업체에 안좋은 통화내용은 없나여?? 이번에 한통으로 바꿀려 하거덩여..ㅠ.ㅠ [11/02-21:08]
210.219.138.186 백승태: 아...... 두루넷 해지할 생각입니다..업로드 빠른 통신 없을까요? [11/03-13:55]
211.110.157.174 설진남: 두루넷.. 솔직히 너무 불친절 합니다.. 한통이랑 너무 비교되더군여..지들도 맞써 싸우려 들다니.. 저같은 경우도 그랬었는데 ㅡ,.ㅡ;; 암툰.. 재수짱.. 교육점 다시 시켜야겠네여.. [11/05-06:25]
211.187.61.107 안성용: 쩝 저는 전화로 둘넷 직원과 업로드 속도때문에 쩜 통화하다가 확실히 들었습니다. 두루넷은 전부다 800k 로 속도제한걸었다고... [11/05-23:23]
211.187.61.107 안성용: 내가 768k 로 걸려있다고 어쩌구 저쩌구 하니깐 잠시 기다려 보라더뉘 잠시후 당당히 전부다 800k 로 걸었다고 그애기 저번달에 들은거 같은데 [11/05-23:25]
211.192.253.239 백범신: 잘했다!! 통쾌하다!! 시원하다!! 두루넷한방 먹어봐야 정신을 차리지....완ㅇ전 갞 [01/08-09:39]

2001-10-29 08:08:49
912 번 읽음
☞ 로그인 후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캐시선물





365ch.com 128bit Valid HTML 4.01 Transitional and Valid CSS!
태그